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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이사업체근육맨작성일 25-01-14 00:06


강원도, '사통팔달' 순환 철도망 구축…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반영 추진

<a href="https://pomerium.co.kr"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포장이사가격" id="goodLink" class="seo-link">포장이사가격</a>강원특별자치도는 사통팔달 순환철도망 구축을 목표로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신규 사업 반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국가철도망 계획은 국토교통부가 10년 단위 5년 주기로 수립하는 철도 분야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이 계획에 포함되어야만 국비 투입과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 2025년도에 수립될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2026년~2035년까지 추진될 사업을 대상이며 5년마다 수정이 가능하다.

<a href="https://pomerium.co.kr"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포장이사업체" id="goodLink" class="seo-link">포장이사업체</a>도는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서 추가 검토 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는 춘천-원주선, 태백-영동선, 경원선을 포함해 일반철도 7개 사업과 광역철도 3개 사업 총 13조원 규모 신규사업 반영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했다.

도내 대표 도시인 춘천과 원주를 연결하는 춘천-원주선은 춘천은 영호남과 원주를 속초권과 이어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a href="https://pomerium.co.kr/moving/"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이사" id="goodLink" class="seo-link">이사</a>태백-영동선은 50년대에 준공해 60년대 태백에서 생산된 석탄과 무연탄 등 화석연료를 운반했던 산업철도로 노후화된 선형을 개량하는 사업이다.

강원도는 건의 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철도교통 체계 효율성, 거점 간 이동성 향상, 철도 소외지역 해소 등 정책적 성과를 지속적으로 부각시키며 신규 교통 수요 창출 가능성을 꾸준히 강조하고 있다.

<a href="https://pomerium.co.kr/moving/"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이사비용" id="goodLink" class="seo-link">이사비용</a>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건의한 모든 노선이 도내 철도망 구축에 동등하게 중요한 사업”이라며 “도와 시·군은 물론 도민과 지속적 협력과 소통을 통해 국가계획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