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보조배터리판촉물용민아작성일 25-01-25 05:09
<a href="https://kyoyoyo.com/powerbk/"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보조배터리판촉물" id="goodLink" class="seo-link">보조배터리판촉물</a>전자레인지는 음식을 빠르고 간편하게 가열할 수 있는 조리기구지만 자칫 잘못 사용했다간 예상 밖의 위험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본다.
달걀=폭발 위험
달걀은 전자레인지에 재가열하면 안 되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전자레인지에 삶은 달걀을 돌리면 내부 압력이 급격히 높아져 터질 수 있다. 전자레인지의 마이크로파는 금속을 제외한 대부분의 물질을 투과하지만 물에는 흡수되기 때문에 달걀 속 수분이 급격히 기체로 변하면서 팽창하는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터지게 된다. 폭발은 전자레인지 내부뿐 아니라 달걀을 꺼낸 뒤에도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채소=비타민C 파괴
브로콜리, 피망, 녹색 잎채소 등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는 전자레인지 가열을 피하는 게 좋다. 채소에 풍부한 비타민C가 열에 노출되면 분해 및 파괴되기 때문에 가급적 생으로 섭취하는 게 가장 좋다.
고기=맛 변하고 배탈 위험
먹고 남은 고기를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맛이 변질된다. 조리한 닭고기를 냉장보관하면 지방이 산화되면서 화학 구조가 변하고 맛이 달라진다. 이런 상태의 닭고기를 다시 데우면 수분이 증발해 맛과 질감이 모두 변할 수 있다. 스테이크 등 소고기도 마찬가지로 재가열하면 고기가 건조해지고 질겨져 기존의 식감과 풍미를 잃는다. 냉동고기를 해동하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 영국 에버테이던디대 연구에 의하면, 전자레인지에 해동한 칠면조 고기가 냉장고로 해동한 칠면조 고기보다 대장균 등 유해세균이 두 배 이상 많았다.
Total 6,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