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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시코리아승엽이형작성일 25-02-11 08:24
<a href="https://gurumet.co.kr/stussy3/"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스투시코리아" id="goodLink" class="seo-link">스투시코리아</a>세계 최대 배터리 기업 CATL이 4개월 만에 리튬 광산 운영을 재개했다.
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CATL은 중국 장시성 이춘시에 있는 리튬 BS 애널리스트들은 CATL이 재고 부족 문제와 생산 비용 절감을 고려해 광산 운영을 재개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해당 광산의 생산량을 더 높은 등급 광석과 혼합하면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a href="https://gurumet.co.kr/stussy3/"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스투시정품" id="goodLink" class="seo-link">스투시정품</a>CATL이 리튬 생산을 늘리면 리튬 가격은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 리튬 가격은 수요와 공급의 균형에 의해 결정되는데, 공급이 늘면 가격이 내려가기 때문이다.
니켈과 리튬 같은 광물을 배터리 소재로 사용하는 업계는 이러한 원자재 가격 변동에 따라 실적이 영향을 받는다.
광물 가격이 상승하면, 기존에 매입한 리튬으로 제작한 배터리셀을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어 수익성이 향상된다. 반면, 광물 가격이 하락하면 낮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해야 하므로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진다.
CATL이 리튬 생산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미미하지만, 중국을 제외한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이 26.1%에 달하는 만큼 자체 리튬 생산량을 늘릴 경우, 배터리 가격 하락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광산 채굴을 다시 시작했다.
<a href="https://gurumet.co.kr/stussy3/"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스투시온라인" id="goodLink" class="seo-link">스투시온라인</a>CATL은 지난해 9월 리튬 이춘 광산 가동을 중단했다. 이는 공급 과잉으로 인해 리튬 가격이 하락하면서 취해진 조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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