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중고장기렌트카대한민국작성일 25-02-11 18:47


<a href="https://woomycar.com/usedlong/"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중고장기렌트" id="goodLink" class="seo-link">중고장기렌트</a>석열 대통령 지지자와 국민의힘이 연일 헌법재판소를 겨냥한 공세를 펼치며 정치적 혼란을 부추기는 가운데 정치적 불확실성의 장기화가 우리 경제 성장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국제기구의 경고가 나왔다.

국제통화기금(IMF)은 7일 펴낸 ‘2024년 한국 연례협의 보고서’에서 “최근 정치적 사건이 경제에 미친 영향은 일시적이고 제한적”이라면서도 “국내 정치 상황의 불안정 및 불확실성(instability and uncertainty)이 장기화하면 기업의 투자 결정과 소비자 심리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금융 시장 변동성이 커지며, 구조개혁도 지연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12·3 내란사태로 인한 정치적 혼란이 아직 직접적인 경제 위기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혼란이 장기화할 경우 저성장의 그림자가 드리운 한국 경제를 더욱 위축시킬 수 있다는 우려 섞인 분석이다.

<a href="https://woomycar.com/usedlong/"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중고차장기렌트카" id="goodLink" class="seo-link">중고차장기렌트카</a>국제통화기금은 해마다 회원국의 경제 상황과 정책 권고를 담아 연례협의 보고서를 발표한다. 국제통화기금 협의단은 지난해 11월 한국을 방문해 기획재정부 등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들을 만나 국내 경제 현황을 점검했다. 보통은 협의단이 방문해 파악한 내용을 토대로 정식 보고서가 발간된다. 그러나 협의단이 한국을 떠난 뒤 내란 사태가 터졌고, 이날 발표된 107쪽 분량의 보고서에 이번 ‘정치적 이벤트’의 영향을 가늠하는 내용이 곳곳에 담겼다.

보고서에는 정치적 불확실성이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이어진 상황도 언급됐다. 국제통화기금은 “2024년 원화는 미 달러화 대비 약 12.5% 가치가 하락했다. 이 가운데 약 5.3%는 국내 정치적 혼란이 있었던 12월에 발생했다”고 밝혔다. 1300원대에 머물던 원-달러 환율은 지난해 12월부터 1400원대 중반으로 치솟았다.

<a href="https://woomycar.com/usedlong/"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중고장기렌트카" id="goodLink" class="seo-link">중고장기렌트카</a>다만,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2.0%를 그대로 유지했다. 국제통화기금은 지난해 11월 연례협의단 방한 당시와 올해 1월 세계경제전망 발표에서 한국 경제가 올해 2.0% 성장한다고 내다본 바 있다. 이는 최근 기획재정부(1.8%), 한국은행(1.9%)보다는 소폭 높은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