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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장기렌트근육맨작성일 25-01-18 05:30
<a href="https://woomycar.com/business"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사업자장기렌트" id="goodLink" class="seo-link">사업자장기렌트</a>HD현대, 선박용 액화수소 탱크 제작·진공단열 기술 개발 성공
HD현대의 조선부문 중간지주사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국제선급협회(IACS) 4개 선급(로이드선급·미국선급·노르웨이선급·한국선급)으로부터 '액화수소 탱크의 진공단열 기술에 대한 기본승인(AIP)'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a href="https://woomycar.com/business"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사업자렌트카" id="goodLink" class="seo-link">사업자렌트카</a>지난달에는 노르웨이선급으로부터 '선박용 액화수소 탱크 제작을 위한 용접 절차(WPS)'에 대한 승인도 완료했다. 이로써 HD한국조선해양은 국내 최초로 선박용 액화수소 탱크의 소재 선정 및 검증, 용접 기술을 모두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수소는 대표적인 미래 청정 에너지원으로 손꼽히지만, 선박용 대형 액화수소 저장 탱크의 설계 및 제작 기술 부족으로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a href="https://woomycar.com/business"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사업자렌트" id="goodLink" class="seo-link">사업자렌트</a>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해 8월 노르웨이선급과 공동 개발 프로젝트(JDP)를 체결하고 선박용 액화수소 탱크 제작을 위한 세부 기준 마련에 착수, 표준 용접 절차와 평가 항목을 만들어 선급 승인을 획득했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수소 사회로의 전환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며 “HD한국조선해양은 바다를 통한 수소의 운송과 저장 기술 개발을 선도해 수소의 상용화를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a href="https://woomycar.com/business"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개인렌트카" id="goodLink" class="seo-link">개인렌트카</a>한편 액화수소 탱크 제작을 위해서는 특수 소재를 활용한 표준화된 용접 절차와 평가 기준이 필요하지만 이에 관한 규정이 없었다. 또 액화천연가스(LNG)보다 9배 이상 높은 액화수소 증발률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탱크 내 단열 공간을 진공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현재 기술로는 진공상태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돼 탱크를 대형화하기가 쉽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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