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돌잔치답례품근육걸작성일 25-02-03 21:36
<a href="https://mangogift.co.kr"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돌잔치답례품" id="goodLink" class="seo-link">돌잔치답례품</a>아침부터 영하의 날씨가 몰아치고 있지만 절기상 첫번째인 입춘(3일·立春)이 어느새 찾아왔다. 예부터 궁중에서는 ‘봄이 시작된다’는 입춘에 ‘오신반(五辛盤)’을 임금에게 진상해 왔다. 오신반은 이른 봄에 먹는 다섯 가지 나물로 시대와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한 해의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풍습에서 유래됐다.
◆달래, 혈액 순환 돕고 고혈압 예방도=전국의 산과 들에 자생하는 대표적인 봄나물이다. 산에서 자라는 야생 마늘로도 불린다.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 해당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C도 풍부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호흡기 질환 예방 효과도 있다. 다만 몸에 열이 많거나 염증성 질환이 있는 사람은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한다. 이는 달래의 따뜻한 성질이 해당 증상을 악화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a href="https://mangogift.co.kr"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결혼식답례품추천" id="goodLink" class="seo-link">결혼식답례품추천</a>
◆냉이, 눈 건강에 특효…지혈 효과도=비타민A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야맹증과 안구 건조증도 예방한다. 아울러 혈압을 안정시키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재료로 쓰인다. 냉이는 지혈에도 효과가 커 생리불순, 코피, 산후 출혈에 좋고 칼슘, 칼륨, 철분이 많아 피부와 뼈 건강관리 효능도 있다.
<a href="https://mangogift.co.kr"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돌잔치답례품추천" id="goodLink" class="seo-link">돌잔치답례품추천</a>한의학에서 냉이는 간의 열을 내려 해독하는 데 도움을 주며, 위장 기능을 강화해 소화불량을 개선하는 약초로 쓰인다. 특히 따뜻한 차로 달여 마시면 해독 효과가 크고, 즙으로 짜서 마시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
Total 7,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