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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웨딩박람회qwer작성일 25-02-05 10:02


<a href="https://beautyguide.co.kr/changwon/"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창원웨딩박람회" id="goodLink" class="seo-link">창원웨딩박람회</a>설 연휴 마지막 날인 1월30일 오후, 서울 강동구 롯데마트 천호점은 장을 보러 온 소비자들로 북적였다. 열흘 앞선 21일 저녁에도 매장 상황은 마찬가지였다. 전단지를 손에 쥐고 쇼핑수레를 밀며 이곳저곳 다니는 인파는 마치 2000년대 초반 대형마트가 활성화하던 때를 연상하게 했다.

<a href="https://beautyguide.co.kr/changwon/"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창원웨딩홀" id="goodLink" class="seo-link">창원웨딩홀</a>이 매장은 롯데마트가 6년 만에 개점한 매장이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았다. 롯데마트는 이마트·홈플러스와 함께 ‘대형마트 빅3’로 불린다. 최근 수년간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되면서 이들 대형마트는 신규 출점보다는 폐점 소식으로 매스컴을 탔다. 실제 업계에 따르면 대형마트 빅3 전체 점포수는 2019년 423곳에서 2024년 391곳으로 5년간 32곳 줄었다. 이런 상황에서 롯데마트가 서울 도심권에 매장을 신규로 연 것이다.

<a href="https://beautyguide.co.kr/changwon/" target=_blank" rel="noopener noreferrer" title="창원웨딩스튜디오" id="goodLink" class="seo-link">창원웨딩스튜디오</a>수년 만에 선보인 곳이어선지 매장 곳곳엔 최근 대형마트가 지향하는 가치들로 볼만한 것들이 여럿 발견됐다. 우선 식료품 강화였다. 전체 바닥면적 4542㎡(1374평)의 80%를 신선식품과 즉석조리제품으로 채웠다. 신선식품 분야에선 과일·채소류 매대가 눈에 띄었다. 계절을 반영해 사과, ‘샤인머스캣’ 포도, 한라봉, 천혜향 등이 매대에 진열돼 있었는데 색상을 최대해 살려 배치한 모습이 유럽·미국의 파머스 마켓을 떠올리게 했다. 대부분의 과일을 하나씩 골라 구매할 수 있게 한 것은 1인가구 수요를 반영한 마케팅으로 보였다.